상1동 행정복지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
-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일터 분위기를 조성하여 업무능력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.
- 가. 주민자치 활성화와 마을공동체 사업운영을 통해 시민이 함께하는 살기 좋은 마을.
- 나. 쾌적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민원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시민이 만족 하는 최선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
- 시민의 복지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여, 복지서비스 수혜자를 늘리고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.
- 가.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복지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
- 나. 개별 주민의 특성 및 상황에 근거한 종합상담을 실시하여, 생애주기· 가구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
-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,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실시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.
- 가. 도움이 필요함에도 적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구에 방문 또는 유선 확인을 실시하여 공적급여 및 사례관리·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등 제공
- 나. 지역주민 주도의 이웃돕기 참여를 유도하여 나눔 문화 확산, 동시에 상시 이웃돕기 체계를 마련
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
서비스명 | 제공부서 | 전화번호 | FAX |
| 상1동 행정복지센터 행정안전팀 | ☎ 625-5841~5 | 625-5849 |
---|---|---|---|
| 상1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| ☎ 625-5850~3 |